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극은 보통 어떤 공연으로 나뉜다?
중국 전통극은 보통 어떤 공연으로 나뉜다?
"모자 날개 기술" 은 연극 공연에서 기발한 기교이다. 예극의 유명한 배우 소가 주연한' 참깨관' 7 편의 작품을 본 시청자들은 모두 소의 능숙하고 멋진' 모자익기' 에 탄복했다. 모자날개는' 전시' 라고도 하는데, 7 품 이상 관원들이 착용한 검은 모자 양쪽의 날개입니다. 예를 들어 경극' 나의 미인안' 에서 구원의 검은 네모난 모자와 양쪽 날개가 길다. 소요진' 에서 조조의 양문모 양쪽에는 황금빛 여의날개가 있다. 서엄마 진세미 골드 실버, 빨간 플란넬 장식, 서엄마 날개, 귓불 귀. 하지만 검은색과 동그란 검은 모자가 비교적 많은데, 양쪽에 세 가지 모자 날개가 꽂혀 있는데, 각각 방사, 원사, 뾰족한 사각입니다. "모자 날개 기술" 은 주로 검은색 원형 검은 모자의 모자 날개를 겨냥한 것이다.
모자 날개 기술' 은 모든 극종이 다 있는 것은 아니다.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천극, 산서방자, 허베이 방자 등 몇 가지 오래된 극종만이 있다.
모자익공' 은 다른 쿵푸와 마찬가지로 고립적으로 연기해서는 안 되며, 인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할 때만 그 역할을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명상용 단전, 광희용 쌍전. 유명한 어릿광대 예극' 우조덕' 은' 모자 날개 기예' 를 장악하고 운용한 걸출한 예술가이다. 주포방자의 유명한 배우 염봉춘은 더욱 성실하고, 수완이 좋고, 운용이 자유롭다. 위아래로 흔들고, 좌우로 흔들고, 혼자 날개를 펴고, 끝이 없다. 염봉춘은' 춘추필담' 에서 모자 날개 기교를 적절하게 사용했다. 관원이 범인이 자신의 주인이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매우 긴장해 보였고, 좋은 계획을 세우려고 노력했다. 첫째, 개인전은 인물의 고심 명상의 조급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의 날개가 함께 떨리며 인물의 긴장된 표정을 지었다. 소리 없는 승성' 은 가사와 대사가 없지만 관객들이 캐릭터가 뛰는 심장을 들을 수 있게 하는' 모자 날개 기술' 의 예술적 효과 덕분이다.
중국 전통 희곡 중의' 자마링 징' 도 일종의 경탄스러운 공연 쿵푸이다. 흔히 말하는 꿩 깃털인 자마름은 연극 무대에서 처음에는 길이가 2 피트에 불과했으며, 자마름장을 연기하는 기교에 따라 점점 길어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과 오늘 무대의 깃털은 심지어 7 ~ 8 피트 길이이다.
깃털은 부드럽고 부러지기 쉬우며 헬멧 위에 높아서 놀기가 어렵다. 하지만 많은 공연 예술가들은 춤 스텝의 미감을 높이고 캐릭터의 미묘하고 복잡한 감정을 묘사하는 데 뛰어난 연기를 할 수 있다. 산서중로 방자 배우 곽봉영이' 체인계획' 에서 여부 역을 맡았을 때 머리 위의 깃털 두 개는 자유롭게 곱슬하고, 흔들리고, 날고, 점프할 수 있었다. 왕운보 집을 배회할 때 깃털 두 개가 빙빙 돌며 여포 소인의 득의양양한 표정을 묘사했다. 그녀가 가오리 매미를 보았을 때, 자마름은 또 마구잡이로 흔들어 호색하는 사람의 새롱거림을 보였다. 가오리 매미가 홀에 들어가 옷을 갈아입다. 그는 정신이 황홀하고 초조하고 불안했다. 자마름은 먼저 약간 떨다가 급히 몸을 돌렸다. 갑자기 왼쪽 깃털이 멈추고 갑자기 오른쪽 깃털이 멈췄다. 마지막 깃털 두 마리가 함께 춤을 추며 미친 듯이 뛰면서 여포 조급함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청나라 말년, 유명한 소성서소남이 주유 역을 맡았을 때 온몸이 움직일 수 없었고 깃털만 미친 듯이 떨리며 쿵푸가 경이롭다고 한다.
중국 전통 희곡에서는 대부분 용무의 무장이다. 처음에, 그들은 황개, 송강, 쳉, 떠돌이와 같은 반란의 영웅이었다. 더하여, 무술 금, 외국 땅 분실 자, 초대 된 왕 zhaojun, 유령 놀이에 있는 소, 철 팬 공주 및 다른 외국 늑대 소유자는 또한 기 털을 끼워 넣어야 한다. 또 다른 작은 무리의 업종은' 자마름생' 이라고 하는데, 주요 상징은 머리에 자마린을 꽂고, 문무를 많이 연기하는 인물로, 경극' 군영회' 의 주유, 목판재에 있는 양종보와 같은 인물이다. "자마링" 은 그들의 영웅적인 기개를 크게 증가시켰다.
봉황이 날개를 펴고 은헬멧 금갑은 모두 낭만적이다. 모자익기' 와' 자마링 기술' 은 연극의 공연 프로그램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연극 무대의 인물 이미지를 미화하며 중화민족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