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말레이시아에는 어떤 오페라가 있나요?
말레이시아에는 어떤 오페라가 있나요?
말레이시아는 중국 민속 및 현지 오페라에 있어서 매우 독특하고 흥미로운 해외 국가로, 중국인 인구 비율이 싱가포르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이 특별한 이민자 사회에서는 초기 중국의 향토 오페라가 유통되었다.
말레이시아 중국 오페라는 중국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 문화 정체성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말레이시아에서 중국 농촌 공연의 세속적 관습을 따라 공연되어 왔습니다. 오페라의 공연 활동은 가장 중요한 종교적 기능을 발휘하는 데 기초하여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세속적 기능도 발휘합니다. 이 특별한 공연 활동은 원시적이고 민족적이고 반항적인 카니발 정신을 구현합니다. -규범적인 특징은 말레이시아에서 중국 오페라의 특별한 생존 상태를 보여줍니다.
말레이 반도에 테오추 오페라가 상륙한 것은 1910년 이전, 주로 말레이시아로 이주한 힙스터들이 즐기면서 시작되었고 점차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개발되었습니다. 이 글은 주로 말레이시아 테오추 오페라의 확산과 발전의 역사를 그 공연의 흥망성쇠를 기준으로 6단계로 나누어 연대순으로 정리하고, 해외에서의 성장 궤적을 객관적으로 탐색하고자 노력한다.
매년 배고픈 유령 축제 기간 동안 말레이시아 페낭에서는 푸투 오페라가 매일 열립니다. 공연 기간이 길고 공연 횟수가 많으며 오페라 공연 규모가 크며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 글은 현장 조사를 바탕으로 페낭의 전형적인 중국 동네인 리신 가든 힐사이드(Lixin Garden Hillside) 지역과 루이 코트 아파트(Ruyi Court Apartments)에서 푸두 의식과 연극 공연을 자세히 기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변형 사실이 발생했습니다.
중국의 전통 명절 중에는 등불절, 귀신절, 춘절 등 극적인 유래를 지닌 명절도 있다. 말레이시아 페낭의 유령 축제는 중국에서 이식되었으며, 푸두 오페라 공연은 중국 사회에 깊은 사회 문화적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두 오페라는 중국인이 전통 문화를 선택, 강조, 전수 및 창조하는 것입니다. 중국 사회의 공공 생활을 조직하는 것 외에도 중국인에게 개념, 신념 요구, 가치를 제공하는 특별한 민속 이데올로기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식별할 수 있는 사고 패턴을 기다리세요.
말레이시아는 중국 푸두 오페라의 생존에 적합한 맥락을 제공한다. 싱가포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중국인 인구가 많은 해외 국가입니다. 이 다민족 국가에서 페낭은 말레이시아 중국 정치의 발상지이다(편집자: Chen Jianhong 및 Huang Xianqiang, 2005: 327). 페낭은 페낭주의 수도로 19세기부터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면적이 293평방킬로미터에 불과한 이 작은 섬에 2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 중국 본토에서 온 사람들이 점차 모여 들었습니다. 다양한 방언 그룹의 이민자들도 중국에서 초기 지역 오페라를 퍼뜨 렸습니다. 이러한 오페라 유형은 주로 Fujian 및 Guangdong 지방에서 유래합니다. 현지 중국인은 Gaojia 오페라, Puxian 오페라, Fujian 오페라, Gezi 오페라, Liyuan 오페라, Western Fujian Han 오페라, Cantonese 오페라, Chaozhou 오페라, Qiong 오페라를 포함하여 Fujian 오페라와 Guangfu 오페라라고 부릅니다. , 등.
푸두오페라(Pudu Opera)는 배귀축제 기간에 공연되는 중국 오페라를 말하며 배귀축제의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이다. 종원 퍼듀(Zhongyuan Purdue)는 중국 사회의 연례 희생 행사의 정점입니다. 중국인들은 종종 종원 퍼듀를 "중원 위란 축제 기념"이라고 부릅니다. 페낭의 배고픈 유령 축제는 말레이시아 배고픈 유령 축제 중 가장 활기차고 전형적인 축제입니다. 푸두는 공립과 사립으로 구분되는데, 사립 푸두는 주로 중국인 가정에서 치러지는 반면, 공립 푸두는 중국인 동네를 기반으로 하며 예배의 대상은 면란 투아스(현지에서는 '다시예', '푸두'라고 불림)이다. 중국어) "Gong"과 "Ghost King")이 주요 항목입니다. 대사는 보통 불에 탄 얼굴과 큰 배, 눈부신 송곳니, 입에서 불을 뿜는 모습으로 나타나며, 머리에는 작은 관음상이 있는 금강귀왕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그림 1 참조). 『법화경』에 따르면 자비로운 관음보살은 모든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수백억으로 화신했다고 전해진다. 존재.
페낭의 푸두 오페라는 중원 왕조 푸두 시대(음력 7월 1일부터 30일까지) 동안 매일 공연된다. 공연이 오래 지속되고 공연이 많으며 규모가 크며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특히 중국 향토 전통극이 쇠퇴하는 상황 속에서도 강력한 문화에 눌려온 이들 페낭의 중국 오페라들은 결코 생존 지혜를 잃지 않고 끈질기게 성장해 왔으며, 더욱 완전하고 완전한 순수 연극 문화 전통을 유지해 왔다.
페낭에서는 초창기 중원 푸두가 광둥 오페라와 복건 오페라를 가장 많이 공연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낭의 푸두 오페라 무대는 점차 광둥 오페라, 특히 테오추 오페라의 세계로 변했습니다.
오페라를 배우는 젊은이들이 점점 줄어들면서 이러한 문화적 본질이 말레이시아에서 서서히 사라질까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