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만화 발전의 역사는 어떻게 되나요?

만화 발전의 역사는 어떻게 되나요?

발전의 역사

고대 중국에는 이미 만화라는 예술 형식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한나라 시대 산둥 무량사의 석각 '하계', 북위 시대 사마금룡 묘에서 출토된 문자와 이야기가 그려진 옻칠 병풍, '일화' 등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명나라 현종 주건심(朱健保)과 청나라 '양주팔기' 중 한 사람인 바다산인의 그림 '공작그림' 등이 미술 전문가들에 의해 고대 중국 만화로 검증됐다. 다만 고대 중국에서 점차 만화의 회화 형식에 적응한 그림의 명칭은 '캐리커처'가 아니라 '캐리커처', '우화', '우화', '시간화', '조화화'였다. ", "웃는 ​​그림" 또는 "재미있는 그림".

현대 만화는 중국에서 100년이 채 안 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청나라 말기로 거슬러 올라가면 Chen Shizeng은 상하이에서 출판된 "Pacific News"에 즉석에서 무작위로 몇 가지 작품을 출판했는데, 그 작품들은 크기가 작고 잉크가 절약되었으며 흥미가 넘쳤습니다. 그러나 당시 계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대부분의 출판물이 전쟁 중에 소실되어 모든 작품을 다시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루쉰(Lu Xun)과 정진뚜(Zheng Zhenduo)가 편집한 『베이징 젠푸(Beijing Jianpu)』에는 진시정(Chen Shizeng)의 작품과 유사한 만화 작품이 몇 편 모아져 있어 초기 만화의 여운을 엿볼 수 있다.

1925년 5월, 후세들로부터 만화 대가로 추앙받던 풍자개는 정진뚜가 편집한 『문예주간』에 그림 몇 점을 게재하기 시작했고, 5월 172호부터 『미스터』가 실렸다. .펭 작품에는 '만화'라는 단어가 붙었는데, 이는 만화라는 이름이 대중 앞에 처음으로 등장한 일이다. 이후 Feng Zikai의 그림은 "Zikai Comics"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중국 만화는 다양한 형태와 유형으로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여 거의 모든 거리와 골목길을 휩쓸었고 광범위한 대중이 즐겼습니다. 만화가들은 창작정신과 풍부한 삶의 경험,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만화예술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특히 만화는 현실에 더 가깝고 반영적이어서 지난 수십 년간의 만화 작품은 인간 세계와 이 시기의 서로 다른 시기의 세계를 보여주면서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을 폭로하고 풍자하고 있다. 다양한 차원과 측면에서 본 중국 과거의 부패와 어둠은 민족의 해방투쟁을 반영하고, 시대의 민주사상과 풍조를 고양하며, 개인의 예술적 취향을 표현하는 훌륭한 그림입니다. 이로 인해 만화는 중국화 예술의 보물이 되었으며 현대 중국화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