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이순신의 전통 명절

이순신의 전통 명절

이순신의 전통 명절: 불의 축제, 복장 축제, 설날,' 산가 노래',' 치마 바꾸기' 의식.

1, 횃불 축제

토치 페스티벌-이순신의 카니발:' 토치 페스티벌' 은 이순신의 성대한 명절로, 보통 음력 6 월 24 일부터 26 일까지 열린다. 그때 소와 양은 죽이고 조상은 제사를 지내야 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지주들도 희생을 치르고, 서로 연회를 베풀고, 탈육을 먹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합니다.

토치 페스티벌은 보통 3 일을 축하한다. 첫날,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고, 다음 날 씨름, 경마, 투우, 배 경주,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있었다. 그리고 성대한 모닥불 파티를 열어 밤새도록 흥청거렸다.

2. 복장절

옷 입는 날-이족 소녀 패션쇼: 추웅이주에는 옷 입는 날이 두 군데 있습니다. 하나는 영인현 지부촌의 의류 축제로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하나는 대요현 3 개 향의 경기장절로 매년 3 월 28 일에 열린다.

의류 축제는 분산된 곳에 거주하며 함께 모여 서로를 알 수 있는 젊은 남녀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여자가 자신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누구의 옷이 가장 아름다운지 보는 것이다.

수족 여성복은 전적으로 수공 복숭아꽃과 자수에 의지하여 옷 한 벌을 만드는 데 1 ~ 2 년이 걸린다. 그래서 옷이 많고 도안이 좋은 사람은 부지런하고 유능하며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3. 설절을 보충하다

천, 운남, 구이저우 등지에 거주하는 이순신은 새해 이후 음력 2 월 초 10, 11 일에 연례명절이 있을 것이다. 이어는' 마롱불' 이라고 불린다.

제사 활동 중 단오절이 가장 크다. 단오절은 2 월, 3 월, 4 월 사이에 용일을 선택한다. 마을 사람들은 각각 밥 한 그릇과 소금 한 조각을 가져왔고, 노인은 향을 준비하여 용나무 아래에서 집단적으로 제사를 지냈다. 운남의 이족들은 정월 첫 용일을 선택해 용주절을 거행했다. 제사가 끝난 후, 모두들 자리에 앉아 연령에 관계없이 음식을 가지고 고기를 먹었다. 이것은 대규모 모임이다.

4. "노래 재생"

윈난 전역에서 이런 가무 형식은 이족뿐만 아니라 백족 나시족 등 민족에서도 유행하고 있지만, 이름만 다를 뿐, 예를 들면' 대',' 좌발춤',' 타가',' 갈대 춤' 등이다.

고증에 따르면' 형님' 은' 타고' 의 음역이다. 일찍이 한당 시대에' 타가' 는 중원과 화남 지역에서 매우 활발한 민간 가무였다.

윈난 진닝석채산에서 출토된 동고형 껍데기 용기에서 주조된' 운남 깃털 춤' 과 강천 이가산에서 출토된 18 꼬리 구리 버클, 그리고 운남 창원암화에 경화된 무용패턴은 모두 이족의' 대' 와 같은 이미지로 이순신의' 대' 고대 기원의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운남 위산현 우보산 용담사 벽화에는 아직도 청대에 그려진' 타그투' 가 하나 있는데, 오늘날 위산의 다이거와 매우 비슷하다.

5.' 치마 갈아입기' 의식

량산 지역에서는 이족 소녀가 자라면서 신비한' 갈아입기' 의식을 거행하는데, 이어는' 사라로' 라고 불리는데, 이는 어린 시절의 치마를 벗고 성인 치마를 입는 것을 의미한다. "사라로" 이전에 이족 아가씨는 빨간색과 흰색 사이의 아동치마를 입고 머리를 땋고 귓구멍을 쳤다.

"옷 갈아입기" 의식 후, 너는 검은색과 파란색 중간 부분의 긴 치마를 입어야 한다. 원래의 단발은 쌍발을 하고, 자수 머리띠를 착용하고, 귀걸이를 걸어야 한다.

치마 바꾸기 의식이 끝난 후 소녀들은 자유롭게 쇼핑하고, 장을 보고, 경마를 보고, 친구를 사귀고, 연애를 할 수 있다. 스커트 바꾸기' 의 시간은 어린 소녀의 발육 상황에 따라 다르며, 보통 15 세에서 17 세 사이, 대부분 독신연령이다.

현지 이족 사람들의 눈에는 두 살' 치마 갈아입기' 가 재앙적이고 평생 불길할 것이기 때문이다. 치마를 갈아입는 구체적인 날짜에 관해서는 노인에게 좋은 선택을 해야 길일을 최종 정할 수 있다.